단국대학교 법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법과대학은 구국·자주·자립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진리·봉사의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양하고 복잡한 법적 분쟁을 전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법조인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결실로 우리 법과대학은 그간 사법시험, 행정고시, 입법고시 등에서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졸업생이 노무사, 감정평가사, 법원직 공무원, 공기업 및 민간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일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우리 법과대학은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하여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지닌 명사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학회와 고시반, 로스쿨 진학반을 두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법과대학은 다른 대학보다 더 많은 법학기본과목과 다양한 특별법 과목을 개설함으로써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에 효율적으로 대비하는 것은 물론 전문성을 갖춘 법조인 양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법과대학은 단국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적을 바탕으로 우리 졸업생이 유능한 법률전문가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단국대학교 법과대학장

 

조 성 용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