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선배와의 대화: 법학전문가의 취업전략
작성자 법학과 김주영
날짜 2019.05.20
조회수 326

선배와의 대화 : 법학전문가의 취업전략

5월 14일 4시 30분 법학관 319호에서 조수아 동문의 취업전략 특강이 시작됐다. 강의는 재학 중 학회, 동아리, 봉사 경험 공유를 하며 진행됐다.

...

법학과에서 주로 어느 진로로 취업하는지 알려주기 위해서 03학번부터 09학번까지 중에 직업을 가지고 있는 60명의 진로 방향을 조사해서 법학 전공자 진로 분포표를 만들어서 보여주셨다. 표에서는 취업50%(31명), 공무원19%(12명), 전문직25%(16명), 기타6%(3명)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취업, 공무원, 전문직의 진로별 특징을 설명하며 장점과 단점에 대해 소개하셨다. 취업은 평생직장은 아니라는 단점이 있으나 다양한 커리어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하셨다. 공무원은 평생직장으로 안정적이고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합격이 보장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고 말씀하셨다. 전문직의 경우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평생직장이 될 수 있고 자신의 라이센스가 생긴다는 장점이 있지만 합격이 보장되지 않고 합격을 준비하면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말씀하셨다.

대기업의 과장 연봉수준에 대해 소개하면서 6600만원 정도를 받는다고 말씀하셨다. 대기업의 경우 인센티브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업 입사 후에도 기업 내에서 경쟁을 해야한다고 말씀하셨다.

단국대 법학과를 졸업한 선배로서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을 몰랐을 때 대학생이 갖출수 있는 스펙을 최대한 갖추자는 생각으로 취업을 대비하는 것을 당부하셨다. 또한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을 인정하고 다양한 활동이 경험이 된다는 생각으로 도전하자는 말로 강의를 마무리 하셨다.

기사: 임민정 기자 (imj1190@naver.com)
사진: 이지원 기자 (omenys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