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법학회 소개

  법과대학 학회로서 민중가요 중심인 '통일의 함성'으로 활동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2021년부터 '국제법학회'로 학회의 명칭을 변경하고 지도교수님을 모셔와 국제법에 관한 공부와 국제법과 관련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학술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소류모의 학회 특성상 동기들과 선배들하고도 빠르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학회 활동 사항

  국제법학회는 크게 1학기 활동과 2학기 활동으로 구분하고, 학회의 활동은 1학기에는 법에 관한 공부 중심, 2학기에는 관련 대회 참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총회 

 격주로 진행되는 회의를  통해서 학회의 내부적인 문제를 살펴보고 해결할 뿐만 아니라 1학기, 2학기 학회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해보는 시간입니다.


 2. 국제법 스터니

  익숙하지 않은 국제법에 대해 알아보고 대략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으로, 1학기의 핵심적인 활동입니다. 스터디 형식으로 국제법 강의를 수강하고 이에 대한 간략한 후기를 공유하면서 국제법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입니다.


 3. 엠티

  선배들과 다 같이 함께 가는 '총엠티'와 방학이나 2학기 시간을 이용해서 동기끼리 가는 '동기엠티'가 있습니다.


 4. 나들이

  소풍처럼 학회원들끼리 한강이나 놀이공원으로 떠나면서 서로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입니다.


 5. 대회 참여 및 학술제 준비

  2학기에 진행되는 법과대학 내에서 가장 큰 행사인 학술제를 준비하는 활동으로, 관련 학술단체가 주관하는 대회에 참가하고, 대회와 관련해서 준비과정이나 접근과정, 후기 등을 공유하는 발표를 통해서 다음연도 대회에서 더 발전한 모습을 기대할 수 이쎅 하고, 학회원들의 참여도 독려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