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법과대학장
정 진 명 드림

단국대학교 법과대학을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우리 법과대학은 대학의 창학이념인 구국(救國), 자주(自主), 자립(自立)을 구현하기 위해 "법학의 이론적 연구와 능력 있는 법률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아 교육의 내실화와 연구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법과대학은 '대한민국 제1의 법과대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법과대학은 다른 법과대학보다 많은 법학기본과목과 필수과목을 개설하여 법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법과대학은 로스쿨 필수과목을 정규 교과과정에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성화 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법률지식을 함양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법과대학은 학생교육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습니다. 법과대학은 유능하고 실력 있는 졸업생을 배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수준 높은 교육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과대학은 연구와 지식을 사회로 환원하고 있습니다. 법과대학은 "진리"와 "봉사"라는 교시에 따라 사회적 이슈에 대한 학술연구 및 발표,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법률분쟁에 대한 무료상담을 통하여 사회봉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법과대학은 그동안 수많은 졸업생들이 법률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한국의 법률문화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법과대학은 민주사회의 주역이 될 정의로운 법조인뿐만이 아니라 법률 지식을 토대로 사회의 다방면에 발전적으로 기여할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